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 제천시 왕암산업단지내 식중독 의심환자가 발생한 구내식당.충북 제천시 왕암동 A 제약회사에 상당수의 식중독 의심증세의 환자가 발생했는데도 회사 측이 이를 은폐 축소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보건당국이 진상 조사에 나섰다.(본보 20일자 보도)
22일 제천시보건소에 따르면 왕암산업단지내 A제약회사에서 지난 12일 회사 측이 점심으로 제공한 음식으로 인해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했는데도 이를 보건당국에 신고조차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문제의 A제약회사는 이 같은 사실을 숨기고 있다가 NEWS21의 취재로 시보건 소 담당공무원들이 현장 확인했는데도 발생환자 수나 일자 등에 대해 제대로 밝히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시보건 소는 회사 측의 설명대로 4~5명의 식중독 의심 환자가 있다고 밝혔으나 사실 확인 결과 현재 병원에만 4명의 환자가 입원해 있으며 70여명의 근로자가 식중독 증상을 호소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회사의 설명에 신빙성이 상당히 떨어져 전 직원 명단을 확보하고 지역 내 병원에 내원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벌이겠다"고 "허위사실이 밝혀질 경우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A 제약회사의 식중독 증상을 보인 근로자에 따르면 "당시 400여명이 점심 식사 후 100여명 이 설사 등 식중독 증상을 호소했으며 상당수가 병원에서 치료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회사에서 이를 조직적으로 은폐하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현행 식품위생법 86조에 의거 식중독 의심 증세가 발생했거나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 해당 회사나 병원은 즉시 보건당국에 신고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과태료를 부과토록 되어 있다.
현재 제천시보건소는 가검물을 채취해 보건환경연구에 검사를 의뢰한 상태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근로자들이 식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며 "자체 파악한 바로는 15명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식중독 의심 증세가 발생한 A제약회사는 지난 1984년에 설립된 회사로서 오메가-3, 헛개나무과병추출분말 등 건강지능식품을 ODM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450여명의 근로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