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 근로자 4명이 회사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급성설사 증세를 보인 제천 제약회사.충북 제천지 왕암동 A 제약회사에서 식중독 의심증세가 발생했는데도 보건당국은 실태파악조차 못하고 있어 허술한 방역관리에 비난이 일고 있다.
20일 현재 제천 왕암산업단지내 A사의 근로자 4명이 회사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급성설사 증세로 시내 모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또 한 명의근로자는 원주의 종합병원에서 같은 증상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
2명이상의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할 경우 해당 병원은 관할 보건소에 즉시 신고토록 되어 있다.
이 같은 규정에 따라 병원 측은 지난 18일 3명의 식중독 의심 환자가 입원한데 이어 19일에도 1명이 의심환자가 있다고 제천시보건소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신고를 받은 제천시보건소는 식중독 의심 환자가 발생한 지 3일이나 됐는데도 발생 환자 수나 입원 여부 등을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정확한 사실 조사를 하지 않고 회사 측에서 은폐하려는 설명만 듣고 별 대수롭지 않게 대응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제천시보건소는 뒤늦게 문제의 제약회사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샘플을 채취해 환경보건연구원에 역학조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