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농업․농촌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활용해 정신적, 육체적 치유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치유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송승운)은 8월 12일부터 9월 9일까지 세미나실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회 20시간 과정으로 운영하는 ‘농업․농촌 자원 활용 치유전문가 양성’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자는 치유농업에 관심이 있는 희망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체험프로그램 진행 유경험자를 우선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치유프로그램 도입단계로 △치유농장 환경조성의 이해 △건강농업의 이해 △치유농업인 왜 필요한가 △공감적 대화의 이해 △치유프로그램의 이해 등 이론 중심으로 운영하고 향후 심화과정에서 운영사례 등 견학 중심 실습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치유농업(Care Farming)이란 농장 및 농촌경관을 활용하여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제공되는 모든 농업활동을 말한다.
그래서 일반체험이나 관광과 달리 농업활동을 통해 치료, 재활, 교육, 사회적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농장주의 전문성이 크게 요구되고 있다.
모집기간은 7월 22일부터 모집인원 40명 충족 시 까지 선착순 마감하며 전화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기술지원조정과 농촌자원팀(☏760-7532)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있다.
신청서류로는 교육신청서,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는 수료증,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김경아 농촌자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치유농업이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농촌관광과 연계한 새로운 농외소득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치유전문가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계획인구 초과… “사업비 내 지급 대상 한정 불가피”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함에 따라 사업비 범위 내에서 지급 대상자를 제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신안군(군수 권한대행 김대인 부군수)은 3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2025년 10월 31일 기준 신안군 인구는 39,903명으..
목포시, 기업인 간담회 통해 지역 일자리 활성화 방안 모색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시가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해법을 모색하고자 기업인들과 머리를 맞댔다.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사)고용노동연구원과 공동으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및 고용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에는 ...
신안군, 2040년까지 1004MW 조류에너지 개발 추진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해양 친환경 에너지 산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신안군은 지난 10월 30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신안군 조류발전사업위원회 회의’에서 ‘신안군 조류발전사업 육성 기본계획 최종보고서’를 공식 채택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본계획은 오는 2040년까지 신안군 해역 일원에서 총 1004메...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목포해경, 풍랑주의보 속 생명 구조…, 508함 도서 응급환자 2명 육지로 긴급 이송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 소속 508함이 풍랑주의보가 발효된 악천후 속에서도 도서지역 응급환자 2명을 무사히 육지로 이송하며 ‘바다 위 앰뷸런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지난 2일 오전 10시 44분경, 신안군 흑산면 홍도 보건지소로부터 응급환자 A씨(70대·여)와 B씨(60대·남)의 긴...
함평군, 제22회 노인 게이트볼 대회 성료
[뉴스21 통신=장두진 ] 전남 함평군이 건강한 노후 문화를 선도하는 생활체육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함평군은 지난달 31일 함평축구장에서 열린 ‘제22회 함평군지회장기 노인 게이트볼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회장 조용무)가 주최했으며,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