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성중학교, 김포시 제3호 치매극복 선도학교 로 지정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19-07-17 19:39:40
기사수정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지난 16일 하성중학교(교장 허진철)를 김포시 제3호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치매극복 선도학교지정 사업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치매에 대한 이해와 필수지식을 전달하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하성중학교 재학생과 교직원 130여 명은 치매 바로 알기교육을 받고 치매 파트너로 가입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 대한 지지활동과 자원봉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와 연계 인지강화 프로그램 지원, 홍보캠페인 참여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치매 걱정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허진철 하성중학교장은 학생들이 순수하고 조부모와 함께 자라는 친구들이 많아 봉사활동 기회를 통해 인식개선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희숙 보건소장은 하성면 전류리 또한 치매 안심마을로 지정 운영되고 있으므로 하성중학교 재학생들이 봉사동아리 운영을 통해 1촌 맺기 등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홍보, 캠페인, 치매파트너 모집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2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