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공무원 갑질.부당지시 근절 예방 청렴교육 실시 - ‘친절․책임․투명 up!’…‘부당지시․불공정․잘못된 관행 out!’ 조정희
  • 기사등록 2019-07-17 13:47:06
기사수정


▲ [사진=안산시 공무원들]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전 직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 및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날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이뤄진 교육에는 시청 전 직원과 산하기관·공공기관 직원 청강을 개방, 안산시 청렴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문재인 대통령이 올해 신년인사를 통해 밝혔던 채용비리·갑질 문화·탈세 등 반칙과 부정 외에도 전날 시행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근로기준법 개정)’ 등의 갑질 근절을 위한 내용으롷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교육을 통해 부패 개념이 ‘불법’이 강조됐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불공정·불투명·공익침해·복지부동·무책임성 등 윤리 영역까지 확대되는 추세라고 강조하며 높은 윤리강령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신규직원 첨령교육에 참석한 윤화섭 안산시장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과거 관행으로 여겼던 행위도 부패로 인식하는 등 내부직원의 부패인식 수준이 향상됐고, 부패에 대한 민감도도 높아졌다”며 “우리가 속한 조직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밖에도 ▲조직 및 간부공무원 부패위험성(청렴도) 진단 ▲찾아가는 청렴아카데미 ▲공직자 청렴마일리지 운영 ▲부서 자율 청렴시책 추진 등 다양한 시책과 홍보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