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완벽한 대회 준비를 위해 국내외 종목별 기술대표(Technical delegate, TD)가 한자리에 모였다. 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위원장 이시종)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충주 더베이스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TD 합동회의를 개최했다.
TD 합동회의는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과 경기 종목별 TD 및 종목담당관을 비롯하여 국내협회 관계자, 경기운영담당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 큰 관심을 보인 국제사바테연맹 회장인 줄리에 가브리엘(Julie GAVRIEL, 영국)이 참석했고, 아시아삼보연맹 부회장 겸 삼보 TD인 수레쉬 고피(Suresh Gopi, 영국)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틀간에 걸쳐 열린 TD 합동회의에서는 첫째날 종목별 엔트리 심사, 의전․수송대책․선수단 급식 등 준비상황에 대한 논의와 이번 대회에서 처음 선보일 경기운영관리시스템 운영 설명회가 이어졌고, 둘째날에는 시설설치, 기능실 배치 등 경기장별 현지실사가 진행됐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종목별로 1차 TD 회의를 지속해서 개최한 이후 선수 엔트리 심사 등 종합적인 대회 준비사항에 대한 점검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행사에 참석한 사바테 TD 질리스 로 드위고(Gilles LE DUIGOU, 프랑스)는 “TD 회의에 참가해보니 대회준비가 완벽했다. 모든 조직위 직원들이 진지한 자세로 임하면서 전반적으로 준비를 잘했다”며 “사바테가 무예마스터십 참가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추후에도 사바테와 무예마스터십이 계속해서 같이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직위 이재영 사무총장은 “참가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원활한 대회진행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며 “참여하는 선수와 임원, 경기를 원활히 이끌어가는 기술대표, 관람객 모두가 만족하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6일까지 충주체육관 등 9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회에는 태권도와 유도, 삼보, 무에타이 등 20개 종목 100여개국 4,000여명의 선수․임원․운영요원이 참가하며, 세계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한판 대결을 벌인다.
태백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 개최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2월 7일, 오투리조트 글로리2 슬로프에서 ‘제4회 태백시장배 유소년 알파인 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태백스키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후원하며, 초등부 및 중·고등부 3학년 이하(만 16세 이하) 아마추어 유소년 스키 선수 약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야간에도 펼쳐지는 눈세상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1월 31일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 일원에서 개막한 제33회 태백산 눈축제가 연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매일 밤 10시까지 눈조각 야간 관람을 운영하며 겨울밤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재)태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월 8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대형 눈조각 전시..
원주햇빛로타리클럽, 지역경제 살리기 캠페인 실시
국제로타리3730지구 1지역 원주햇빛로타리클럽(회장 정원옥)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지난 4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시민들의 전통시장 이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