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김도영기자]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전문)을 16일부터 9월 27일까지 운영한다.
먹거리 길라잡이(성장)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건강한 먹거리와 안전한 학교급식’을 주제로 열린다. 지역주민들의 올바른 식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습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알아야 안전한 식품 알레르기 ▲꿀~꺽’ 음료수 들여다보기 ▲GMO 알권리, 선택할 권리 ▲기후변화와 먹거리 ▲건강을 위한 식생활 ▲약이 되는 제철밥상 ▲한글을 이용한 강의계획서 작성법 등으로 진행된다. 수원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과정을 모두 수료한 수강생은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자격이 주어진다. 또 향후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가 추진하는 먹거리 안정성검사와 학교급식 공동구매 심사에 참여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수원시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전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학교급식지원센터 공식카페(https://cafe.naver.com/suwonschoolfood)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달 먹거리 길라잡이 양성과정(성장)과정 수료자 31명을 배출한바 있다.
광주 남구, ‘친절‧고충민원‧현장출동’ 달인 뽑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올해 민원 행정 분야에서 가장 친절하고, 고충이 따르는 민원을 묵묵히 처리한 직원을 비롯해 가장 빈번하게 현장에 출동해 신속히 업무를 진행한 ‘민원 친절 고(高)‧고(苦)‧고(顧)’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한다. 남구는 18일 “친절과 배려, 업무 성실성으로 행정 신뢰도를 드높인 ...
광주 남구, ‘병오년 재정지원 일자리’ 179개 제공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에 취약계층 주민의 생활 안정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재정지원 일자리 179개를 제공한다. 남구는 19일 “관내 취업 취약계층 주민의 고용 안정 차원에서 지역 특성과 자원 등을 연계한 2026년도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해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은 상‧..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최종보고 완료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12월 15일 「구리시 상권 로컬브랜딩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연구용역은 구리시 전반의 상권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고유 생활문화·공간·상권 자원을 기반으로 한 로컬브랜딩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특히 9개 생활권 상권별 특성과 성장 가능성...
‘포천3대 축제’ 캠페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수상
포천시는 18일 ‘포천3대 축제’ 온라인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한탄강 가든페스타, 산정호수 100주년 억새꽃축제 등 포천을 대표하는 축제를 소개했다.퍼즐 맞추기, 축제 방문 인증, 지역축제 선호도 조사, 캐릭터 퀴즈 등 ..
의정부시상공회, 창립 8주년 기념식 개최
의정부시는 12월 1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의정부시상공회(회장 공대환) 창립 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기념식 1부에서는 모범 상공인 및 근로자 표창과 사회공헌기금 500만 원 전달식이 진행돼 의미를 더...
국힘, 거세지는 ‘친한계 감사’ 반발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친한동훈계인 김종혁 전 최고위원의 과거 발언을 문제 삼아 중징계를 권고한 이후 당내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장동혁 대표 측은 “당무감사위는 독립 기구”라는 입장이지만 친한계는 연일 ‘표적 감사’라고 반발하고, 일부 중진 의원도 “불필요한 논란을 만들었다&rd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