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여름 책 열음 포스터]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도서관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주민들이 책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20일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제9회 마포동네책축제 <여름 책 열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시작된 마포동네책축제는 마포 지역의 공공도서관과 문화단체가 중심이 되어 책을 매개로 지역주민과 즐겁게 소통하는 책축제 한마당이다.
▲ [사진=여름 책 열음 리플렛]독서의 계절은 가을이라는 기존의 관념에서 벗어나 올해는 개최 시기를 10월에서 7월로 변경하고 도서관으로 피서를 온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원하고 쾌적한 실내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날씨 걱정 없이 책축제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다.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마포중앙도서관은 방학과 휴가를 얻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대한 휴양지로 변신한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마포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는 세계적 그림책 작가인 이수지씨의 대표작 ‘파도야 놀자’, ‘이렇게 멋진 날’을 함께 보며 소통하는 북토크 <이렇게 멋진날-이수지의 그림책>이 진행된다.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6층 마중홀에서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소설 ‘진이, 지니’ 저자 정유정과 노래 ‘수고했어 오늘도’로 널리 알려진 가수 옥상달빛이 출연하는 북콘서트 <한 여름날의 꿈>이 열린다. 이날 북콘서트는 TBS ‘TV책방 북소리’ 촬영과 함께한다.
책 제목 찾기, 책갈피·드림캐쳐 만들기, 나만의 책 만들기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9개의 독서체험도 6층 로비와 세미나실에서 펼쳐진다.
▲ [사진=여름 책 열음 리플렛]또 전시를 통해 ‘2019 마포구 올해의 한 책’과 ‘IBBY 장애아동도서 50’, ‘제9회 마포동네책축제추진위원회 추천도서 30’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이는 ‘IBBY 장애아동도서 50’은 국내외 주요 국가의 우수한 장애도서를 선정한 도서들로, 다양한 감각으로 만나는 도서를 통해 언어와 문화의 경계를 넘는 색다른 소통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쉼터로는 다양한 컬러링북에 여름에 색을 입혀보는 ‘여름의 색’ 코너와 캠핑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여름 북 캠핑장’을 준비했다. 이 밖에 2019 마포구 북스타트 1단계(0~18개월) 책 꾸러미 배부, 마포FM의 책소개 프로그램 ‘독감’ 공개방송 등 여름을 테마로 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북토크와 북콘서트는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며 행사 참여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mplib.mapo.go.kr/mcl)를 참고하거나 마포중앙도서관의 중앙도서관팀(02-3153-58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여름방학과 긴 휴가가 있는 여름은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여유롭게 읽고 즐기기에 좋은 계절이다”며 “가족과 함께 책축제를 즐기며 특별한 여름날의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