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김정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U-17 남자대표팀이 SC프라이부르크 U-19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다.
독일에서 전지훈련을 진행 중인 U-17 남자대표팀은 13일(현지시간) 열린 SC프라이부르크 U-19와의 친선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U-17 남자대표팀은 이번 전지훈련에서 독일 클럽 유소년 팀들과 총 다섯 차례의 연습경기를 치렀고, 4승 1패를 기록했다.
마지막 연습경기로 열린 SC프라이부르크 U-19와의 경기에서 U-17 남자대표팀은 경기 초반 상대의 강한 피지컬에 다소 밀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점차 적극적인 전방압박을 펼치며 상대의 실수를 유도해 경기 주도권을 가져왔다.
후반전에는 교체 투입된 정상빈과 김륜성의 빠른 발을 이용해 공격에 나섰다. 후반 11분에는 김륜성의 왼쪽 측면 돌파에 이은 컷백 패스를 오재혁이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32분에는 골키퍼 신송훈의 롱킥을 김용학이 받아 오른쪽 측면으로 돌파해 추가골을 넣었다.
김정수 감독은 이번 전지훈련에 대해 “4년 전 U-17 월드컵에 코치로 참가했을 때 유럽 선수들과의 피지컬 차이를 많이 느꼈다. 이 연령대에서 특히 피지컬 차이가 크다. 그래서 꾸준한 웨이트 훈련을 함께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작년까지 대표팀에 들어오지 않았던 선수들을 대거 등용하고 컨디션이 좋으면 바로 경기에 출전시켰다. 선수들 서로 간에 자극을 주고받으며 발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U-17 남자대표팀은 10월 26일부터 11월 7일까지 브라질에서 열리는 2019 FIFA U-17 월드컵에 참가한다. 지난 11일 열린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아이티, 프랑스, 칠레와 함께 C조에 묶였다. 김정수 감독은 “조 편성에 신경 쓰기보다는 우리 팀에 집중하고 싶다. 우리가 얼마나 준비를 잘해서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는가가 훨씬 중요하다”고 말했다. U-17 남자대표팀은 15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