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충북도는 ‘경로당 활성화 전도사’로서의 역할 및 자조경로당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행복리더 어르신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보수교육을 10일(수) 청주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로당 행복리더사업은 충청북도가 지원하고 (사)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행복리더 양성교육 및 훈련을 받은 어르신들이 본인이 소속된 경로당에서 여가활동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치매예방체조, 건강체조, 한글 배우기 등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주에서 실시된 교육에는 행복리더 등 42명이 참석하여, 인지활동 워크북 심화과정 및 새로운 인지활동 교구 활용교육, 노인을 위한 근력강화운동, 여름철 건강상식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7월 8일(월) 제천에서 북부권 4개 지역 30명을 시작으로, 10일(수) 청주에서 중부권 42명, 12일(금) 옥천에서 남부권 28명, 총 100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원춘 도 노인장애인과장은“행복리더 프로그램은 어르신들 스스로 경로당 프로그램을 이끌며 경로당에 대한 애착과 소속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사업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행복리더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원주시 문화공유플랫폼이 2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마술교실 ▲보테니컬 아트 ▲도자기 빚기 등 총 3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특히 평일에 운영될 예정이었던 마술교실은 참여자의 편의를 고려해 주말 수업으로 변경됐다. 해당 강좌는 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