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평생교육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탐방연수 추진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7-08 00:24:38
기사수정




김제시에서는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 강사,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등 현장에서 활동중인 평생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탐방연수를 추진하였다.



이번 연수는 단순히 강의를 받는 지식전달형 연수가 아니라 평생교육, 문화예술, 보건, 독서문화 등 융복합형 평생교육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전남 순천시 평생학습문화센터를 방문하여 기관탐방, 우수 프로그램 운영현황 등을 직접 견학하고 시민과 함께 지역을 살리는 지역공동체활성화 센터장 모세환 강사의 특강, 국가정원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태해설가 현장을 탐방하는 일정으로 알차게 꾸며졌다.

 

특히, 이번 김제시 평생교육관계자 연수과정은 학습현장에서 교육과정을 프로그래밍하고 강의하는 강사와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그간 더 좋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타시군의 평생교육 현장에 직접 찾아와 다양한 학습활동과 독특하고 이색적인 학습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어가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에 꼭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김제시 인재양성과(과장 최니호)는 ‘평생학습의 성패는 현장에서 교육에 참여하고 활동하는 강사와 관계자의 역량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김제시에서는 학습현장에 있는 관계자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하여 전문 강좌 및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현장에서 직접 적용이 가능한 실용적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의 : 김제시 인재양성과 평생교육담당 540-3937)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81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