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의 숨은 매력을 알려주는‘열린제주시’7월호 발간 - - 제주시 해수욕장 개장 및 올해도 폭염, 안전한 여름나기 등 소개 - 김민수
  • 기사등록 2019-07-04 10:17:46
기사수정

 


‘쉼표’을 표지로 한 제주시정 소식지 「열린제주시」 2019 7월호(통권 제156)를 발간하여 전국 및 해외에 8,000부를 배포한다.


이번 호‘특집’에서는‘제주시 해수욕장 개장 소식’과‘올해도 폭염, 안전한 여름나기’, 7 1 차고지증명제 확대시행에 따른‘시민이 바라보는 차고지증명제’에 대한 내용 다루었다.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소통을 통한 공존과 상생의 디딤돌, 우도 알림이‘우도 마을신문’을 소개했다.


‘여행감성’에서는 제주 청풍 명월의 고장‘명월리’와‘골목마다 샘물이퐁퐁, 조천리 용천수 탐방길’과‘비치미오름’, 제주올레 14코스(저지마을↔한림항) 대한 내용을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17세기 후반 불상의 대표작인‘관음사목조관음보살좌상’과 제주어‘고지레하르방 ᄒᆞᆫ곡지’, 더워지면 생각나는‘우미’, 제주고문서 등을 소개하고 있다.


소통’에서는 칼럼니스트 부상호 씨의 인터뷰와 만화‘제주생활기’그리고새로운 코너인 제주 의‘포구에서 쓰는 편지’와 시민기고를 담았다.


이외에도 열린제주시는 제주시 읍면동 소식과 매달 양·한방 건강상식, 문화소식,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 하면 되며 제주시정뉴스 홈페이지(http://news.jejusi.go.kr)에는 전자책과 함께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전역 공습 경보 확산...적 미사일 곧 국경을 넘을 예정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