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오는 5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촉진하기 위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 윤만형
  • 기사등록 2019-07-02 13:40:02
기사수정

▲ [사진=포스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오는 5일 양성평등주간(7월 1일~7일)을 맞이하여 우리 사회 모든 영역에서 성차별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촉진하기 위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등을 일상으로, 소통하는 행복 이천”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기념행사는 양성평등 인식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제고를 위하여 7월 5일(금) 오후 2시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이천거북놀이보존회의 풍물·사물놀이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서는 기념사, 양성평등상, 양성평등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더불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이천시 행복마을 조성’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된 4개 마을·단체에 대한 발표 수여가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아시아, 유럽투어를 소화하고 있는 퓨전 타악 퍼포먼스 그룹 “오리지널 드럼캣”의 축하무대에 이어, “소통, 유쾌한 공감, 힐링”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언인 김보화의 재미와 즐거움을 가미한 특강이 펼쳐진다. 


이날 이천아트홀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폭력예방 캠페인, 여성취업(창업)상담,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프로그램 홍보, 보육·육아정보 제공 등 홍보부스 운영, 포토존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강희현 여성보육과장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실질적인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며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는 이번행사가 양성이 거리낌 없이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