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기시에는 비행을 금지토록 하고 있으나 가랑비가 내린 지난달 29일 패러글라이딩이 단양군 남한강 덕천리 부지에 착륙하고 있다.충북 단양지역에서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사용하고 있던 가곡면 사평리일대 2곳의 착륙장이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지사(이하 수자원)의 하천점용 지난달 30일 허가 취소되 1일부터 사용이 금지된다.
그러나 패러글라이딩 업체에서는 하천점용 허가가 취소된 착륙장을 계속해서 사용을 강행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마찰이 예상되고 있다.
수자원은 지난 30일자로 단양군이 패러글라이딩 동호인들의 편의를 위한다는 목적으로 수자원으로부터 하천점용허가를 받은 가곡면 덕천리와 사평리 착륙장에 대한 하천점용허가를 취소했다.
단양군은 지난 2013년 패러글라이딩 동호인들을 위한 착륙장으로 사용한다면서 상수원보호구역인 덕천리와 사평리부지를 수자원으로부터 하천점용허가를 받았다.
그러나 실질적으로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독점 사용해 온 사실이 취재시 밝혀지면서 수자원이 전격적으로 허가를 취소했다.
뿐만 아니라 단양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주민들의 주차공간을 확보한다는 목적으로 역시 단양군이 수자원으로부터 지난 2009년 하천점용을 받은 단양읍 별곡리 하상주차장도 패러글라이업체의 착륙장으로 변질된 지 오래다.
▲ 화물차 적재함에 승객을 싣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데도 차량을 불법 개조하여 사람을 싣고 나르고 있다이들 패러글라이업체의 불법행위는 오래전부터 이어져 오고 있다.
경찰의 단속에도 불구하고 화해 승객을 탑승시켜 착륙장과 이륙장을 오가고 있다.
서울지방항공청에서는 활공장 입구 입간판을 설치해 우기시에는 비행을 금지토록 하고 있으나 날이 흐리고 비가 내린 지난 29일에도 이들의 영업행위는 계속됐다.
수자원은 가곡면 착륙장에 대해 하천점용 허가를 취소한데 이어 단양군이 계속해서 단양읍 별곡리 주차장에서의 착륙장 사용을 계속 묵인한다면, 이곳마저도 하천점용허가를 취소한다는 강경한 입장이다.
별곡리 하상주차장 부지는 단양군이 수자원으로부터 점용하가를 받아 2009년 7억원의 예산을 들여 들여 4천㎡의 부지에 약 18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규모로 주차장을 조성한 곳이다.
이들 패러글라이딩 업체의 배짱 영업은 막대한 수익을 결코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단양지역에서만 연간 20여만명이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의 불법행위를 부추기는 것은 단양군이 이들 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지도단속을 벌이는 것은 고사하고 오히려 조장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