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수1가1동,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마을 위한 금연 캠페인
  • 김민수
  • 등록 2019-06-28 14:24:52

기사수정
  • 지난 26일 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경일초 학부모가 함께 캠페인 전개

▲ [사진=금연캠페인]


 “하굣길 담배연기 냄새 때문에 손가락으로 콧구멍을 막고 다녀서 돼지콧구멍으로 변신해요” 지역 발전을 위해 주민 주도로 마을의제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만난 경일초등학교 6학년 박지수 어린이와의 인터뷰 일부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1가1동 주민자치회는 길거리 흡연으로 고통 받고 있는 주민과 학생들의 고통을 해결하고자 지난 6월 26일 경일초등학교 학부모들과 함께 ‘금연 시작이 반, 지금부터’라는 슬로건을 걸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우리 동네 환경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위치한 경일초등학교와 경동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금연 홍보 거리 행진 ▲금연서약서 및 키트 나눔 ▲흡연상습골목 금연현판 부착 등 흡연 피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주민자치회 안전마을분과 위원 10명이 금연서약서 문구를 직접 만들고, 금연밴드가 담긴 키트 200여개를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분과의 적극적 참여가 돋보였다.

 

김용분 안전마을분과장은 “지역의 어른으로서 마을 안에서 아이들을 함께 키운다는 생각으로 학생들이 간접흡연 고통에서 벗어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성수1가1동 주민자치회는 학생들의 흡연에 대한 그릇된 인식 전환과 흡연자들에게 금연본능을 깨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금연프로젝트를 실시해나갈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