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실감형 콘텐츠 체험행사 개최
  • 장은숙
  • 등록 2019-06-28 13:30:09

기사수정
  • - 6. 27. 박양우 장관 행사장 방문해 직접 체험 예정 -


▲ 사진=문체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6. 27.~7. 7.) 기간 동안 부천아트벙커 비 39(B 39, 경기도 부천시 삼작로)에서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조석 작가의 인기 웹툰 조의 영역을 실감형 콘텐츠로 만나다

 

  실감형 콘텐츠 향유 확대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조석 작가의 공상과학 웹툰 조의 영역을 가상현실, 증강현실로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조의 영역 실감형 콘텐츠는 덱스터스튜디오(대표 류춘호, 이하 덱스터) 네이버웹툰(대표 김준구)이 공동으로 제작했으며, 지난 2019선댄스영화제 뉴프론티어 부문에 초청되어 대한민국의 실감형 콘텐츠 위상을 높인 바 있다.

 

  문체부와 덱스터는 지난 5월 실감형 콘텐츠를 통한 정책소통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국내 주요 문화행사장에서 사람이 있는 문화-문화비전2030’  문체부 주요 정책이 담긴 실감형 콘텐츠 체험 행사를 개최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소통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6 27() 영화제 개막일에 부천아트벙커 행사장을 방문해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한다.

 

6. 28. 장관, 이세라 씨에게 감사패 전달, 권혁수·오수진 씨 누리소통대사 위촉

 

  한편, 박양우 장관은 6 28(), 그동안 문체부 대표 누리소통망(SNS) 주간 문화예보 콘텐츠에서 문화예보관으로 활약해온 기상캐스터 이세라 씨에게 감사패를, 새롭게 누리소통대사(SNS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할 연기자 권혁수 씨와 기상캐스터 오수진 씨에게는 위촉장을 전달한다. 박 장관은 감사패 및 위촉장과 함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7. 12.~28.)의 개최를 알리고 대회의 성공을 기원하자는 의미로 대회 마스코트 인형(수리, 달이) 누리소통대사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새로 누리소통대사로 위촉된 권혁수 씨와 오수진 씨는 앞으로 지역과 일상에서 누리는 다양한 문화 정책을 문체부 누리소통망을 통해 국민들에게 소개한다.

 

퇴근요정 권혁수가 소개하는 문화·체육·관광 일자리와 일과 삶의 균형

 

  다수의 방송과 누리소통망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혁수 씨는 문체부의 퇴근요정 권혁수라는 누리소통망 콘텐츠의 진행을 맡고 있다. ‘퇴근요정 콘텐츠는 권혁수 씨가 문화·체육·관광 일자리 종사자의 직장에 직접 찾아가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듣고, 퇴근 후 함께 여가 생활을 즐기는 모습을 연말까지 유쾌한 영상에 계속 담아낼 예정이다.

 

문화예보관 오수진이 전하는 전국 곳곳의 문화체육관광 프로그램 정보

 

  현재 한국방송(KBS) 기상캐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오수진 씨는 7월 초부터 문체부 누리소통망 주간 문화예보 콘텐츠의 문화예보관으로 활동한다. ‘주간 문화예보는 매주 1회 전국 곳곳의 문화·여행·체육 프로그램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문체부 전병극 대변인은 이번 실감형 콘텐츠 체험행사와 누리소통대사 위촉은 정부 정책을 다양한 세대와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한 시도라며, “국민에게 정책 정보를 더 손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폭넓고 신선한 디지털소통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5.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6.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7.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