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글로벌체험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Let’s get creative‘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영어캠프는 미술, 음악, 요리, 미스터리, 스포츠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우면서 창의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캠프는 총 4기로 구성되어, 1기와 2기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3기와 4기는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각 기간 동안 오전반(9시~11시 30분)과 오후반(1시~3시 30분)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며, 각 기수별로 10명씩 모집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1일차는 Art Day로 드림캐쳐 및 스테인 글래스 만들기 ▲2일차는 Music Day로 노래 가사를 그림으로 표현한 후 동영상 만들기 ▲3일차는 Cooking Day로 피자 만들기 및 쿠키 장식하기를 진행한다.
이어서 ▲4일차는 Mystery Day로 문제해결 능력 기르기 및 방 탈출게임 ▲마지막 5일차는 Sports Day로 올림픽 관련 국가 및 국기 만들기, 사방치기 놀이를 실시하고 수료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접수는 성동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lf.sd.go.kr)에서 오는 7월 1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영어캠프에서 학생들을 가르칠 선생님은 원어민 강사인 아만다와 제임스이다. 아만다 선생님은 동부 커네티컷 주립대학에서 연극 관련 전공을 했으며, 시각과 청각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방식으로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에 뛰어나다. 국립극장 외국인들을 위한 전통공연 아카데미에서 판소리를 배우고 공연할 정도로 한국문화에 대한 열정이 높고 학생 한명 한명에게 사랑과 정성을 쏟고 있다.
제임스 선생님은 스포츠와 운동학 전공이며, 대구의 초등학교에서 근무하면서 수업지도안 연구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력이 있다. 학생들이 수업하는 것을 즐기며 공부는 ‘해야 하는 일’이 아니라 ‘하고 싶은 일’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 본인의 임무라고 생각하고 성수글로벌센터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다.
한편, 성수글로벌체험센터에서는 지난 4월 개관 이후 지역 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영어동화책을 읽는 ‘English Story Time’ 수업을 진행했다. 게임, 노래 등을 통해 영어 입문 단계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흥미롭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부모들의 특별 프로그램 개설 요청에 따라 여름방학 기간 동안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창의력 영어캠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성동구의 모든 어린이들이 영어교육의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