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제공=충북도청충청북도는 동남아시아에 파견 중인 경제사절단이 6월 23일 캄보디아 프놈펜시를 방문한 자리에서 초등학교 건립을 위한 성금 1천달러를 ‘스롱 피아비’의 이름으로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경제사절단으로 참여한 명정보기술(주), ㈜마루온, ㈜금진, ㈜에스아이피, 명진산업, 디앨(주), ㈜씨지에스, ㈜동신폴리켐, 대영산업(주)이 스롱 피아비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은 것이다.
스롱 피아비는 캄보디아 출신으로 대한민국 1위, 세계 3위의 당구 선수로 한국으로 시집왔다가 당구선수가 됐으며, 청주에서 살고 있다.
이에 대해 스롱 피아비는 “예상치 못한 성금에 도내 기업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고향에 초등학교 건립을 위한 나의 꿈에 한발 더 다가섰다.”라고 말했고, 캄보디아 현지에서 스롱피아비 초등학교 건립지원을 챙기고 있는 스님도 충북기업들의 성원에 대한 감격스러움의 표현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에 캄보디아를 방문한 경제사절단은 중국을 대체할 수출주력시장으로 무한한 내수시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3개국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를 방문하여, 공적개발원조사업 발굴, 수출종합상담회, 경제단체간 교류 등을 추진 중이다.
이번 경제사절단의 단장을 맡고 있는 맹경재 경제통상국장은 "포스트 중국으로서 동남아 주요국가에 사절단을 파견하여 기존 중국 중심의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캄보디아와의 교류를 위한 첫발에 스롱 피아비가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주 남구, ‘봉선동 먹자골목 간판’ 새롭게 바꾼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봉선동 먹자골목에 있는 점포의 간판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간판 개선 사업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남구는 31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간판 개선 사업 공모’에서 광주 지역에서는 봉선동 먹자골목 일대가 유일하게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면서 “내년 초부터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본격.
광주 남구 주민배심원, ‘공약 검증시간’ 갖는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민선 8기 단체장의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하기 위해 주민배심원단 회의를 연속으로 개최한다.남구는 30일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공약 실천 상황을 살피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차원에서 공약사업에 대한 배심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월에 민선 8기 주민배심원단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광주 남구 “미술 심리로 뇌 건강 지켜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인지 능력 향상을 통한 치매 예방과 정서적 안정감 도모를 위해 미술 심리를 활용한 뇌 건강 지키기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남구는 28일 “치매에 관한 관심 증대와 해당 질병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2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오는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구청 8층 대..
양천구,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 전면 교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목일중·신목고 일대 노후 방음벽을 전면 교체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구간 방음벽은 1997년 설치된 이후 27년 이상 경과된 노후시설로, 판넬 부식과 변형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보행자 불편을 초래했다. 특히 목일중학교와 신목고등학교 학생 수백 명이 매...
광주 남구, ‘2026년도 신규‧역점 사업 발굴’ 속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이재명 국민주권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정 운영 5개년 계획과 연계한 2026년도 신규‧역점 시책 발굴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남구에 따르면 김병내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 50여명은 최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역점 시책 보고회를 개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