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평구, 「2019 질문하는 학교 in 학습관」운영
  • 조정희
  • 등록 2019-06-25 12:38:42

기사수정
  •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활성화에 기여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평생학습관(관장 이창식)은 은평시민대학 운영의 일환으로「2019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질문하는 학교는 우리사회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정하고, 사회 현황 파악과 변화를 모색하여 실천적 문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를 활성화하는 것이다. 


「2019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은 세 가지 주제 영역으로 특강이 운영된다. 7~8월에는 <정상가족이 뭐길래?!>를 주제로 오늘날 다양한 형태의 가족 모습을 확인하고 관련 정책과 제도를 살펴보며, 각자가 생각하는 ‘가족’을 테마로 하는 수필과 그림 책 만들기 워크숍을 진행한다. 


9월에는 <결혼과 육아, 필수 아닌 선택?>을 주제로 젠더, 성차별, 페미니즘 등 대한민국의 젠더 현안을 결혼 제도 안에서 살펴보고 우리의 실천적 경험을 토대로 원인과 대안을 찾는다. 


10~11월에는 <환경, 선택이 아닌 필수!>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환경과 동행하는 삶을 위한 실천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며 일상생활에서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쓰레기 줄이기 한 달 실천 프로젝트가 운영된다. 

무료로 진행되는「2019 질문하는학교 in 학습관」특강은 7월 1일첫 강좌가 시작되며 수강신청은 은평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edu.eunpyeong.go.kr)와 은평구 평생학습관(☎351-3673)으로 신청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4.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5.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