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9회 장애청소년 통합치료캠프 - ‘꺄르륵~ 웃음만땅 캠핑족되다’진행 김문기
  • 기사등록 2019-06-25 00:22:00
기사수정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강정완)은 장애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6월 21에서 22일까지 통합치료캠프를 진행하였다.

 


통합치료캠프는 장애청소년이 보호자와 동행하지 않고 새로운 환경에서의 적응과 독립된 외부체험의 경험 및 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 9회째 맞이하는 캠프는 김제시에 거주하는 장애청소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언어·작업치료사가 진행하는 통합치료활동과 국립광주과학관에서의 CSI 교육프로그램 및 롤러스케이트장에서의 신체활동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숙소는 ‘글램핑장’으로 정하였으며 캠핑장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팀구성을 통한 미션활동 및 레크레이션·장기자랑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신감을 북돋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 매년 우석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1:1 매칭을 통하여 장애청소년의 안전사고 예방과 원활한 캠프진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김OO(서암동거주)은 “캠핑장은 가족들과 한번 가 봤는데 1박 2일 캠프를 친구들과 함께 캠핑장에서 보내게 되어 너무 신나고 즐거웠다 ”고 말하였다.

 

강정완 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장애학생들도 새로운 환경에서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 대한 적응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복지관에서는 관내 장애가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의 기능강화를 위해 심리·언어·작업·미술·인지치료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적응력 향상과 가족기능 회복 및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과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7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