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제군, 대상포진 무료접종... 어르신들‘호응’최고 - 만65세 이상 주민전체‘대상포진 무료접종’시행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6-24 18:51:56
기사수정



인제군이 강원도 내 처음으로 만65세 이상 주민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대상포진 무료접종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총 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 19일부터 대상포진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무료접종 시행 첫 날부터 그간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반영하듯 보소와 건지소를 찾는 발길이 이어져 업무시간 전부터 무료접종을 받으려는 어르신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군은 첫 날에만 607명이 접종을 마쳤으며 시행 3일 만에 1,549명이 대상포진 무료접종을 마쳤다고 밝혔다.

 

군은 당초 만65세 이상 어르신 6,000명 가운데 이미 예방접종을 마쳤거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는 어르신을 제외한 85%에 해당하는 5,000명을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으로 판단했다.

 

이 중 60%3,000명을 대상포무료접종 목표치로 설정하였으나, 3일 만에 목표치 50% 이상을 달성하며 대상포진 무료접종 사업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대상포진은 한 번의 접종으로 평생 예방이 가능하지만 고가의 접종비용으로 경제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의 접종률이 저조한 실정이었다.

 

군은 이번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통해 어르신들의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약한 노인에게서 8~10배 가량 높게 발병하며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질환이다.”"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발병률을 줄이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9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