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 - 최우수상 최대 50만원…전 국민 독서활동 장려 최돈명
  • 기사등록 2019-06-21 13:15:59
기사수정

▲ [사진=홍보포스터]


 안산시(시장 윤화섭) 중앙도서관은 범시민 독서운동 ‘한 도시 한 책 읽기-안산의 책’과 연계하여 ‘제1회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공모전은 기존에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독서감상작 공개모집을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개편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안산의 책’을 읽고 깊이 있는 독서활동을 하도록 마련됐다. 또한 올해부터는 우수작 선정자에게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상금은 일반부 최우수상 50만원 등이다.


 대상도서는 2019년 안산의 책으로 선정된 ▲너는 너로 살고 있니(김숨) ▲편의점 가는 기분(박영란) ▲가정통신문 소동(송미경) 외 후보도서를 포함하여 총15권이다. 서평은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고학년부, 독서감상화는 초등저학년부, 독서감상툰은 ▲중‧고등부 ▲초등고학년부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기존의 모집분야에 독서감상문을 서평으로 변경했으며, 독서감상툰을 포함하여 ‘독후활동=독서감상문’이라는 틀을 깨고 참여방식을 다양화했다. 또한 방문, 우편뿐만 아니라 이메일 및 도서관 홈페이지로도 접수가 가능하여 전 국민이 더 편리하게 응모할 수 있다. 안산의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10월 11일까지 완성한 독서 감상 작품과 참가신청서(도서관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은 각 분야별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 결과에 따라 부문별로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2명), 총 30명에게 안산시장상과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부터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하여 실시하는 안산의 책 독서감상작 전국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안산의 책’에 관심을 가지고, 독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ansan.go.kr)를 참조하거나 중앙도서관(031-481-3865)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