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 [사진=두바이자동차부품박람회]㈜우신산업 등 도내 기업 7개사가 지난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Automechanika Dubai 2019 박람회’에 참가해 독일․터키 등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바이어들과 152건 상담을 진행하고, 약 1,718만 달러의 수출 상담 및 731만 달러 수출 계약 실적을 거뒀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자동차 섀시모듈화 전략부품 기술개발 및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이와 관련된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동 지역에서 열리는 최대 규모의 자동차부품박람회인 이번 행사는 글로벌 자동차부품기업 바이어가 많은 관심이 있는 행사로 ‘자동차 섀시 모듈화 전략부품 기술개발 및 기반구축사업’주관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가 경남지역 부품기업 7개사를 지원해 자동차부품 업계의 수출판로 확보를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주)우신산업(옥기석 대표)은 자동차 캘리퍼*에 우수한 제품 디자인 및 성능을 인정받아 53건 약 320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주)아스픽(이가상, 이기정 대표)은 전시품목인 자동차 범퍼 등 84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통해 약 1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자동차 프로펠러샤프트*를 생산하고 있는 (주)동우정공(김성주 대표)은 “현재 ‘Automechanika Frankfurt 2018’를 통해 계약한 이탈리아 기업과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는 중동 지역의 신규업체와 거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 섀시모듈화 전략부품 기술개발 및 기반구축사업’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총 사업비 302억원(국비 100, 지방비 200, 민자 2)으로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예산 지원하고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자동차부품 섀시부품에 대해 부가가치를 높여 기업의 매출 증대와 성능평가, 시험인증을 통해 글로벌 기업 육성을 목표로 추진하며, 지난해 6월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에 자동차부품혁신센터를 건립해 제품 사업화, 마케팅 지원 등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에 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용주 경상남도 신산업연구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동 지역 자동차 부품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는 두바이에서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의 우수성을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국내 완성차 생산․판매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부품기업에 수요처 다각화를 위해 해외 수출 기회를 제공하여 도내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우수박람회 지원 등 효율성이 높은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
안산시, 다양한 여권 서비스 운영…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민들의 편리한 여권 신청을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현재 안산시가 운영하는 여권 신청 서비스는 ▲화요 야간 민원실 ▲조조민원실 ▲온라인 번호표 발급 서비스 ▲여권 안심폐기 서비스 ▲여권 케이스 배부 등이다.화요 야간 민원실과 조조민원실은 시간적 제약이 있는 시민들의 .
안산시, 4분기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민·관·군·경·소방 등 관내 주요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이강석 단원경찰서장, 박정훈 안산소방서장, 육군제2506부대2대대.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