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동구,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실시 - 오는 7월 12일까지 ‘성동구민청’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 박영숙
  • 기사등록 2019-06-17 13:16:16
기사수정

▲ [사진=홍보포스터]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스마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채택된 우수 제안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오는 7월 12일까지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성동구의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거나 구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이며, 누구나 ‘성동구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이며, 성동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고 100만원의 상금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게 되며, 수상자 발표는 8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성동구민청」은 성동구에서 구축한 개방형 리빙랩(Living Lab) 온라인 플랫폼이다. 온라인 공간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성동구의 생활문제 정책을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함께 해결하고자 제작됐다. 현재 학교 및 동별 18개 분과의 생활연구단이 온라인으로 구성되어 있고, 260여명의 주민이 생활연구단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우리 지역의 스마트사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우리 구의 주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주민이 제안한 아이디어가 우리 구 정책으로 이어져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6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