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북한 조선중앙통신에서는 김정은 위원장의 지방현지지도 보도를 자주 내보내고 있다.
보도에서는 온 나라를 사회주의 문명국에 제모에 맞게 전변시키기 위한 투쟁을 끝장을 볼때까지 힘차게 내밀어야 한다고 강하게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자강도 안에 당 행정 및 설기 기관에 책임 일꾼들과 함께 강계시와 만포시 건설 총계획을 검토하고 지도 하였다고 보도했다.
김위원장이 강계시와 만포시를 시대적 요구에 맞게 훌륭히 건설하는데 있어 과업과 방도를 제시했다면서, 도시건설을 구체적으로 타산도 없이 잡다하게 벌려놓고 빈 공유지를 찾아서 메꾸는 식으로 진행하다 보니 전반적으로 건물들이 무질서 하게 배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고 전했다.
또한 김위원장이 건설 구역을 사상교양 지구, 산업지구, 문화지구등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갈라 정리하여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며 보도했다.
북부산간지대에 위치한 자강도에 맞게 야산지대에 단층 서층 살림집들을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독특하게 건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강계시의 원림수준이 한심한데 대하여 지적했다. 또한 도시군 소재지들을 자기 지방에 특성이 살아나고 자기 얼굴이 나타나게 꾸리는 사업을 경쟁적으로 벌여 지방도시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키기위한 된바람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말했다.




태백시, 설 명절 맞아 ‘청렴주의보’ 발령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3일까지 20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주의보’를 발령하고 공직기강 확립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렴주의보’는 명절과 연말연시 등 부패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저해 요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행동강령 위반을 예방하기 위한 공직사회 ..
원강수 원주시장, 설 명절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위문
원강수 원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3일 지정면 장애인 생활시설 한울타리를 위문했다.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원강수 시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 후원금을 통해 마련된 위문품을 전달하며 시설 종사자와 입소자들을 .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