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농촌체험]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문화를 확산하고 학부모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자 ‘학부모 창의한마당’ 사업을 관내 초·중·고 32개교에서 추진한다고 전했다.
‘학부모 창의한마당’은 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사업 중의 하나로 학교별로 구성된 학부모회가 주관이 되어 학생들을 위한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계획하고 준비하여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학부모 주도 사업이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창의한마당 사업은 성동구 학부모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학교별 참여규모가 커지고 있다.
2019년도 사업에는 관내 41개교 중 80%인 32개교(12062명)가 참여 신청을 했다. 전년도 26개교(8240명) 대비 9개교(3822명)가 신규로 참여했다.
초·중·고교별 참가현황은 ▲초등학교 19개교 6373명 ▲중학교 7개교 3162명 ▲고등학교 6개교 2527명이며, 2019년에 신규로 참여하는 학교는 금옥초, 동명초, 송원초, 옥정초, 행당초, 성수중, 행당중, 성수고, 방송고 9개 학교다.
구는 지난 3월 27일 관내 41개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실시했으며, 4월 3일에는 독서당인문아카데미에서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위원 및 학부모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 토론 및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사업의 취지 및 목적에 대한 이해의 자리를 마련했다.
향후 학교별 일정에 따라 전통문화, 업사이클링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레크리에이션, 공예, 스포츠 프로그램, 환경축제 및 봉사활동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연말에 학교별로 진행했던 사례들을 모아 우수사례를 시상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 학부모들에게는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학부모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행복하게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