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사진=아동]아동은 우리 사회의 대표적 약자다. 자신들의 권리를 주장할 힘과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 아동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어른들의 더 큰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6월부터 11월까지 6차에 걸쳐 공무원, 구의원, 보육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을 시행한다.
구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유니세프(UNICEF)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이다.
1차 교육은 6월 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용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구청 공무원과 시설관리공단 직원 등 240명이 모이기로 했다. 정병수 국제아동인권센터 사무국장이 ▲유엔아동권리협약(CRC, Convention on the Rights of the Child) ▲아동의 4대 권리(생존, 보호, 발달, 참여) ▲아동친화도시 목표와 원칙 등을 소개한다.
2~4차 교육은 지역 내 아동양육시설, 지역아동(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100명을 대상으로 7~9월 중 이뤄진다. 장소는 용산꿈나무종합타운이다. 세이브더칠드런 소속 전문 강사가 ‘아동권리와 비차별 교육’에 관해 강연한다.
5차 교육은 10월에 열린다. 공무원, 구의원 등 240명을 대상으로 정병수 사무국장이 다시 강연에 나선다. 교육 장소는 용산아트홀 소극장이다.
마지막 6차 교육은 어린이집 종사자를 대상으로 11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지난 1989년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CRC를 준수, 모든 아동(18세 미만의 모든 사람)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는 도시를 말한다. 인증기관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이며 5월 말 기준 전국 78개 지자체가 아동친화도시로 가입돼 있다.
구는 지난해 9월 구청장 방침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 계획을 수립, 올해부터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가입(3월) ▲유니세프 업무협약(3월) ▲아동실태조사(3~6월)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공포(5월) 등 절차를 이어왔다.
오는 7월에는 아동, 보호자 120명이 참여하는 원탁토론회를 개최, 사업 추진 방향을 잡고 주민 공감대를 형성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가 되려면 아동의 참여, 법체계 구축, 전담기구 설치 등 많은 요건이 필요하다”며 “주민, 공무원이 합심해서 내년까지 이를 모두 갖추고 아동, 청소년에게 한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