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께 보자! 만들자! 찍자! 놀자! 다이내믹부산! - - 부산시보‘다이내믹부산’… 2019행복정책박람회 참가 - 박영숙
  • 기사등록 2019-05-30 13:25:19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발행하는 부산시보 ‘다이내믹부산’이 시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본부장 장형철)는 오는 6월 1일~2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열리는 ‘2019행복정책박람회’에 ‘다이내믹부산’ 홍보부스를 마련, 시민들과의 즐거운 만남을 기다린다.

 

  지난 1977년 1월 창간한 ‘다이내믹부산’은 시민들에게 시정‧지역사회 이슈‧경제‧문화‧생활 분야 정보를 제공하는 시정종합정보지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왔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시민에게 깊이 있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존 ‘주간·16면·8만부’에서 ‘월간·24면·30만부’로 전환해 발행하고 있다.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는 2019행복정책박람회를 통해 정보의 ‘빈익빈 부익부’ 없이 더 많은 시민이 편안하게 부산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이내믹 부산‘을 홍보하는 한편 시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다이내믹부산’을 주제로 4개 영역, 8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함께 보자 다이내믹부산’은 6월호를 현장 배포하고 구독신청을 받는다. 한글 ‘다이내믹부산’뿐만 아니라 부산시 외국어신문(영‧중‧일)도 참여해 외국인 거주자들과 외국어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홍보도 하고 구독신청도 받는다.

  ‘함께 만들자 다이내믹부산’은 시민이 주도적으로 ‘다이내믹부산’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다이내믹부산을 통해 알고 싶은 정보’, ‘표지에서 만나고 싶은 인물’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현장에서 직접 기사를 써 보는 체험도 한다. 우수한 기사는 향후 ‘다이내믹부산’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함께 찍자 다이내믹부산’은 SNS 사용을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기획했다. 부산시 페이스북 ‘다이내믹부산’ 정보에서 ‘좋아요’를 누르거나, ‘다이내믹부산’이나 외국어신문을 들고 있는 사진을 찍은 후 #부산시보#다이내믹부산#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함께 놀자 다이내믹부산’은 부스 참여 시민들과 퀴즈‧게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즉석 추첨을 통해 휴대용 선풍기, 휴대용 보조배터리, 손소독 티슈 등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장형철 부산시 시민행복소통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이내믹부산을 통해 더 쉽게 시정정보를 전달하고 시민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며 “6월의 화창한 주말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2019행복정책박람회에 참여해 다양한 시정 소식을 듣고 ‘다이내믹부산’이 준비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좋은 추억을 쌓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