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천군, 활발한 농기계임대사업으로 농작업 기계화 촉진 - 농기계임대사업 이용자 지난해 보다 130% 늘어 장은숙
  • 기사등록 2019-05-28 13:49:21
기사수정

▲ [사진=트랙터]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는 농기계임대사업 이용자가 지난해 보다 130%로 크게 늘어나 농업인의 높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농기계임대사업을 군의 역점시책으로 선정하여 지난해 국비와 군비 53억원을 투자하여 남부지소 설치 등 임대사업소를 확대하고, 농업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고가의 신기종 농기계를 다량 확보하였으며, 농가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저렴한 임대료를 받음에 따라 매년 임대실적이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이러한 농기계임대 농가의 꾸준한 확대는 농촌인력 감소와 노령화 문제를 해소하고, 농촌의 기계화율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 ‘주산지 일관 기계화사업’으로 국비 4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홍천군 주산작목인 감자, 콩 단지에 경운․정지에서 수확까지 일관 기계화를 통한 밭농업 기계화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홍천군농기계임대사업소는 전국에서도 우수한 임대사업소로 평가받음에 따라 운영 시스템, 사업소 시설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타 시군 관계자의 방문도 줄을 잇고 있어 선진지로서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다.

 

 황명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국 제1의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목표로 임대 사업소 추가 설치, 안전 교육 강화, 편의성 높은 신기종 확대등 농업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반영하여 중점 과제를 선정·추진하고 있으며, 농촌 고령화로 인한 기계화 영농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실질적으로 밭농업 농기계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