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보건소, 노년기 구강질환관리 서비스 간담회 개최 - 지역사회 통합돌봄 노인분야 선도사업 추진 장은숙
  • 기사등록 2019-05-28 13:38:34
기사수정

▲ [사진=노년기 구강질환관리 서비스 간담회 ]


부천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노인분야 선도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노년기 구강질환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5월 23일 사과나무치과병원에서 가졌다.


간담회에는 부천시치과의사회장, 대한노년치의학회장, 경기도치과의사회,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시의원 및 부천시보건소장 등 사업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노년 치과질환 주제발표와 커뮤니티 구강케어에 대한 토론이 있었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10개 광역동과 14개 100세 건강실, 10개 복지관 및 의약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등 부천시의 장점을 이용해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발전시키겠으며, 구강사업 정착을 위해 치과의사회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홍진아 의원은 “노인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구강질환이 전신질환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시민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가 요구되며 선도사업은 의회에서도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치과의사회 및 노년치의학회 관계자는 “초고령 사회 진입을 앞둔 시점에서 커뮤니티케어의 노년기 구강질환관리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부천시와 전문가 단체가 협력해 노년 구강관리사업 정착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032-625-4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4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