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사진=합정동 어린이공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아이들의 감수성과 모험심을 기를 수 있도록 합정동에 위치한 양화어린이공원(1,388㎡)을 창의어린이놀이터로 재조성하여 9월 준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화어린이공원은 반경 500m 이내에 어린이집이 10개소, 초등학교 1개소 등이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그러나 시설이 다소 낡고 오래되어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 놀기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
이에, 마포구는 지난해 9월 ‘창의어린이놀이터’ 대상지로 양화어린이공원을 서울시에 제출하여 선정됨으로써, 시비 3억3천만 원을 확보하였다.
‘창의어린이놀이터’란 공원 내 노후하고 개성 없는 놀이터를 아이들이 무한한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이다.
구는 창의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하여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주민의견과 아이들의 이용도가 높은 시설을 설계에 반영하였다.
▲ [사진=합정동 어린이공원]일례로, 주민들은 모래 관리가 어렵다고 생각해 모래놀이 공간 설치를 반대했다.
그러나, 수시로 모래소독 기구로 모래소독 예정임을 안내하여 지역주민과 합의하여 기존 고무칩 포장을 걷어내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창의적이고 개방적인 놀잇감인 모래놀이공간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같이, 주민협의체 회의(3회)와 전문가 및 디자인 자문 회의(7회) 등을 통해 주민의 주도적 참여와 전문가 협업으로 ‘사용자 및 놀이중심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 결과 합정동에 조성될 창의어린이놀이터는 모험적이며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 공원 내 마운딩 조성, ▶ 장애어린이와 비장애어린이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바구니 그네 설치, ▶ 어린이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정서발달(EQ), 감수성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모래놀이공간 조성, ▶ 여름철 주민들에게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해 줄 바닥분수 등이 설치 될 예정이다.
구는 서울시 디자인심의 및 전문가 자문을 거쳐 오는 6월부터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시작하여 9월경 준공할 예정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양화어린이공원을 창의어린이놀이터로 재조성하는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모험심, 감수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노후되고 천편일률적인 어린이놀이터를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