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암동에서 즐기는 세계문화엑스포와 맛집 탐방
  • 김민수
  • 등록 2019-05-22 10:37:53

기사수정
  • 24~26일, 상암동 DMS거리 '2019 CULTURE 서울세계문화엑스포' 개최
  • 상암동 26개 업소…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할인 행사 이벤트


▲ [사진=2018세계문화엑스포]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상암동 MBC앞 DMS거리 일대에서 개최되는 ‘2019 CULTURE 서울세계문화엑스포(이하 서울세계문화엑스포)’에서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세계문화엑스포는 세계 95개국에서 해외봉사자로 1년간 생활한 대학생들이 지구촌 각 문화를 접하며 보고, 듣고, 느낀 경험을 나누는 행사다. 


▲ [사진=2018세계문화엑스포]


 각 나라별 문화체험 부스를 비롯해 세계문화전시회, 해외봉사 체험단 발표,  세계문화 페스티벌, 청춘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포구는 이에 더해 더욱 풍성한 행사를 만들기 위해 지역 상권과 연계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구와 상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의 개성 넘치는 맛집, 카페 등과 협력해 방문객들의 미각을 즐겁게 하기 위한 할인행사와 쿠폰 발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축제기간 동안 음식점을 이용하고 상암동에서 발행한 할인쿠폰을 제시하면 10~20% 정도의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음료 또는 부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덤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상암동주민센터(☎3153-6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2018세계문화엑스포]


 한편, 상암동은 지난 2월 개최된 ‘2019 소통하는 주민간담회’에서 MBC앞 디지털미디어스트리트(DMS) 거리부터 상암동 구시가지를 잇는 문화의 거리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상들을 내놓은 바 있다.


 이선희 상암동장은 “문화의 거리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첫 발걸음으로 이번 서울세계문화엑스포 행사에 지역의 음식점과 카페 등 26개 업소가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고 말했다.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는 열정갈비 김성만 대표는 “상암동은 평일에는 직장인들로 거리가 활기를 띄지만 주말에는 한산한 편”이라며 “주말과 야간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들과 공무원들을 믿고 이번 이벤트 행사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상암동이 가진 풍부한 IT, 미디어 등 인프라와 문화광장으로서 역할을 하는 DMS거리를 활용해 지역 상인과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며 “서울세계문화엑스포 행사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세계문화엑스포의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지하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이용해 MBC 방송국 앞 DMS거리 행사장으로 이동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4.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5.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