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 윤준...
▲ [사진=홍대 인근 청소작업 현장]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인 홍대 클럽거리 일대의 휴일 가로청소 방법을 개선하고 쓰레기 없는 거리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홍대 인근 클럽거리는 국내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마포의 관광명소로 유명하지만 쓰레기 배출량이 많아 종종 눈살을 찌푸리게 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 지역 클럽들은 휴일 전날 밤샘 영업을 하고 오전 5시경부터 8시까지 쓰레기를 집중 배출하는 특성이 있다. 또, 5시 경부터 손님을 태우기 위한 택시들이 몰려들어 가로청소에 방해되는 일이 많은 곳이다.
▲ [사진=홍대 인근 청소작업 현장]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력증원과 시간조정, 청소방법 변경 등 작업방식을 다각도로 바꾸며 최적의 청소 방법을 찾기 위한 실험을 해왔다.
그 결과 구는 기존의 작업구간을 3구간에서 7구간으로 세분화하고 이른 시간대에 13명의 인력을 집중배치 하는 방식으로 작업방식을 변경해 20일부터 시행한다.
계획에 따르면, 당초 3명의 환경미화원이 오전 5시부터 세 구간으로 나눠 작업을 실시하고 다른 지역의 환경미화원들이 9시부터 합류해 지원하던 방식에서 처음부터 13명의 인력이 집중 근무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쓰레기 집중 배출 시간이 끝나는 오전 9시 이후부터는 다시 구간별 정규 인원인 3명이 작업을 맡아 마무리 하게 된다.
구는 실험을 통해 이 같은 탄력적 운영 방식이 클럽거리 일대의 쓰레기 문제를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향후 그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길거리에 무분별하게 살포되는 불법 홍보물에 대응하기 위해 구는 주‧야간 단속인원을 집중 배치하며 단속을 병행한 결과 최근 눈에 띄게 불법홍보물의 양이 줄고 있다고 전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한정된 인력을 얼마나 탄력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느냐에 따라 업무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틀에 얽매이지 않고 문제 해결에 최선의 방식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다각도로 분석하며 실험하는 일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신임 위원장에 윤준병 국회의원 당선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이 2일, 신임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이틀간 권리당원 온라인투표(90%)와 오늘 대의원투표(10%)를 거쳐 신임 전북특별자치도당으로 윤준병 의원이 당선되었음을 공식 발표했다.&nbs...
울산교육청, 융합 끝장 개발 대회 개최…36개 팀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융합 끝장 개발 대회(해커톤)’에 중고등학교 총 36개 팀, 107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 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한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를 ...
울산교육공동체, 함께 걸으며 따뜻한 학교문화 만든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일 ‘울산에서 가을 산책하기 좋은 길’로 손꼽히는 태화강 그라스 정원에서 ‘함께 걸어 좋은 길’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
제45회 전국장애인체전 울산 학생 선수 13명 참가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울산지역 특수학교 운동부 소속 학생 선수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선수 13명이 역도를 비롯한 4개 종목에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웃음꽃 만발,‘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성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일 선암호수공원 축구장에서 남구 거주 자녀 동반 가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행복남구 가족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울산남구가족센터(센터장 이용희)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는 ‘행복’, ‘희망’, ‘건강’, ‘화목’ 네 팀으로 나눠 6...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