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사진=도봉깨비 가족무도회]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5월 17일 도봉구민회관 광장일대에서 ‘도봉깨비 가족무도회’를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과 부부의 날(5월21일)을 기념해 진행되는 ‘도봉깨비 가족무도회’에서는 세계 각국의 야시장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있는 다문화체험존, 부부 소통 이벤트, 플래시몹, 다양한 축하공연들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특히, 참석내빈과 주민들이 각자의 소원을 오색풍선에 담아 날리는 ‘소망풍선 날리기’ 퍼포먼스는 봄밤 저녁 장관을 이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가정의 달에 진행되는 도봉깨비 축제를 통해 세계의 다양성을 함께 나누고, 가족 간의 추억을 쌓으며 소통의 기회를 만드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