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사진=생신잔치]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2동은 지난 5월 16일 방학제2동주민센터 강당에서 4월~7월 생신을 맞은 홀몸어르신 80명을 초대해 ‘안방학골 어르신생신잔치’를 개최했다.
‘안방학골 어르신생신잔치’는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마을잔치로 이웃 간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는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노래교실에서 강사로 활동 중인 이현주 씨의 트롯트 공연이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리라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어르신생신잔치 뿐 만 아니라 스스로 식사해결이 어려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밥상나눔활동 ‘오순도순 사업’과 텃밭나눔 활동을 활용한 독거어르신 자조모임 등 지역 내 많은 봉사활동과 재능기부로 상생하는 지역사회복지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방학2동은 2019년 서울시 주민주도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사업 시범동으로 선정되어 오는 6월 18일부터 6주 과정으로 ‘동복지대학(가제)’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 관계자는 “매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는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면서 “지역에 홀로 어려움을 격는 이웃이 없도록 더 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