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5월 17일 성수동 성락성결교회에서 ‘보육교직원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동구 국공립·민간·가정 어린이집연합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관내 181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1,600여명이 참여해 화합과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구는 보육현장에서 수고하는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북돋아 최상의 보육서비스를 지원하고자 2015년부터 5년째 다양한 문화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1부는 “행복한 보육교사가 되는 길”이라는 주제로 성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조경옥 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보육교직원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서 2부는 가수 알리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보육교직원들의 지친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성과 감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값진 시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영유아의 권리를 존중하고 학부모, 교사, 아이 모두가 행복한 어린이집 운영을 다짐하는 ‘보육교직원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구는 힐링콘서트 외에도 보육교직원을 위한 부모 상담기법, 그림책 큐레이팅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으며, 보육교직원 처우개선을 위해 △명절휴가비(연 10만원/전체교직원) △시간외수당(월 3만원/정부지원시설) △처우개선비(월 15만원/민간·가정어린이집)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구는 공보육 영역을 넘어 민간까지 아우르는 개성 넘치고 우수한 보육환경을 만들고자 ‘민간보육시설 특성화’사업을 전면 시행 중이다. 성동구만의 특색 있는 사업으로 민간·가정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만 24개월 이상 아동의 특별활동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여 민간보육시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원규모는 아동 1인 당 연 20만원 수준이다.
2018년 민간보육시설 11개소 160명에 대해 시범운영한 결과 아동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로 2019년 3월부터 성동구 내에 있는 민간보육시설(민간어린이집, 가정어린이집) 100개소에 재원하고 있는 2300명의 아동에게 확대 시행 중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바쁜 일과는 잠시 잊고 좋은 음악과 함께 감동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늘 수고해 주시는 교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교직원과 아이들 모두가 행복한 성동구가 될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