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같은 지역 내 청년활동가들이 지역의 발전이나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하나의 사업으로 기획하고 직접 운영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 청년의 자립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청년들의 관계망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협약식에서 디자인 유어스 김한아 대표의 말이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5월 15일 성동구청에서 ‘2019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에 선정된 7개 청년모임 대표들과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청년 사회활동 지원 프로젝트 사업은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의 사회진입 활동을 지원하고자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프로젝트를 공모하고 심사하여 보조금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 공모를 실시하여 총 15개 청년모임이 사업신청을 했다. 4월 30일 관련 분야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하고, 공모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의 사업제안 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신하고 영향력 있는 사업 7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청년 수제화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 ▲성동 스포츠 청년 플랫폼 ▲직장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서비스 ▲한양대 및 성동구 주민연계 커뮤니티 활성화 ▲슈퍼맘 지원 프로젝트 ▲나도한다, 우리마을 유투버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 교실 이다.
지난 5월 15일 구청 전략회의실에서 7개 단체 대표들과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청년들이 목표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업이행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청년에게 지역 발전을 위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자립기반 강화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문제에 대해 직접 청년들을 만나 소통하는 장을 꾸준히 만들고, 지역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지원 정책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