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종면 행복돌봄추진단 이항로선생 생가 야생화 심기 사업 진행 - 자연·문화·예술의 행복한 서종 만들기 나서 윤만형
  • 기사등록 2019-05-15 11:19:14
기사수정

▲ [사진=꽃 심기]


지난 14일 서종면 행복돌봄추진단(단장 이미원, 이하 추진단)에서는 서종의 위인 이항로선생 생가에 야생화 심기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이항로선생 생가 입구 화단 정리 후 문화재와 어울리는 구절초, 작약, 부처꽃,까치수영 등 다년생 토종 야생화를 심어 문화재 주변을 정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로써 생가는 토종 야생화의 은은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이 선비 이항로 선생의 정신과 어우러지는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 [사진=꽃 심기]


이 사업을 위해 더위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많은 단원들이 참여해서 생가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화단을 정리한 후 야생화를 심는 등 적극적으로 봉사 활동을 펼쳤다. 또한  나무들도 깔끔하게 가지치기해서 새단장했다.   


김선대 서종면장은 “이항로선생 생가에 생기가 돈다. 행복돌봄추진단의 노력으로 이항로 생가가 더욱 아름다운 환경 조성되었고, 행복한 서종만들기에 도움이 되고 있다. 정말 감사하다”며 말했다.   


이에 이미원 행복돌봄추진단장은 “서종의 인물 이항로선생 생가가 잘 관리되고 알려져서 그 정신이 후손들에게 전달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다. 이번 한번의 사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관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화답했다.   


한편, 서종면 행복돌봄추진단에서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돕기와 더불어 서종면 문화예술을 부흥시키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