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궁무진한 미래 직업, 탐색 해봐요! - 양천구, 오는 18일 오전11시부터 양천공원에서 ‘미래직업체험박람회’ 개… - 로봇, 증강현실, 드론 등 최신기술 체험부스 운영.. 미래 유망 직업도 알려… 조정희
  • 기사등록 2019-05-14 10:50:10
기사수정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직접적 연관이 없음]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8일(토) 오전 11시부터 양천공원에서 학부모와 청소년을 위한 ‘미래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미래직업체험박람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할 학생들이 미래의 유망한 직업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 및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는 18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이번 박람회에서는 ▲미래첨단직업존(zone) ▲미래이색직업존 ▲미래유망직업존이라는 3가지 주제로 총 25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미래첨단직업존에서는 로봇, AR(증강현실),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사물인터넷, 로봇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첨단기술 분야의 기기를 활용해 ▲내가 만든 3D 캐릭터가 나오는 증강현실 만들기 ▲자율 주행기기 활용방법 배우기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 ▲인공지능 반려견 로봇을 모바일로 제어하기 등을 체험하고 새로운 직업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다. 


  미래이색직업존에서는 미술치료 상담사, 조향사(향 전문가)와 같은 이색 직업을 체험해보고 미래유망직업존에서는 의료정보전문가, 해양연구전문가, 웹툰작가, 건축사 및 미래에 맞춰 변화될 변호사·변리사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중앙무대에서는 10개의 청소년 공연팀이 댄스·힙합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고 오후 2시부터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 직업변화에 지혜롭게 대처하는 법’을 주제로 자녀의 미래 진로지도에 도움이 될 만한 강연도 진행된다.


  박재석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드론, 로봇,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우리 생활에 적용될 신기술을 체험해보고 미래진로·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yangcheon.go.kr/jinrodream/jinrodream/main.do)를 참고하거나 교육지원과(☎2084-541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26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