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다문화학생들 격려 / 사진 = 교육부 제공[세종=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5. 3.(금)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선일초등학교(경기도 안산시 소재)에 방문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학생 대상 특별학급인 한국어학급을 운영하는 선일초등학교는 1993년 개교하였고, 다문화학생의 한국어 집중교육, 이중언어교육, 기초학력 신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국제화특구인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다문화 국제혁신학교로서, 교육과정의 자율적인 운영을 통해 학생들을 국제적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어린이날을 계기로 다문화특별학급 수업활동에 참여하여 다문화학생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고, 다문화 밀집지역의 선도 모형을 창출하기 위한 학교현장의 노력을 격려하고자 마련되었다.
유은혜 부총리는 학부모‧교직원 간담회에서 다문화교육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이미 우리나라는 다문화사회로 진입하여 다양한 배경을 가진 시민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우리 사회와 학교의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내실 있게 다문화교육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