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서울 노원구 중계2.3동 주민센터(동장 전병달)가 동 주민복지협의회와 함께 ‘찾아가는 생신날 Oh! Happy Day’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직원과 주민복지협의회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0여 명의 집을 찾아가 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생신축하 노래를 불러드리는 행사다.
직원들은 생신을 축하드리러 가정방문을 하면서 어르신의 생활상태, 건강, 주거환경, 기타 애로사항을 청취 하는 등의 모니터링도 병행해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 신속하게 반영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올해 현재까지 14명의 어르신들의 생신을 축하해 드렸으며, 연말까지 90여 명의 어르신들 가정에 생신 축하 방문을 할 예정이다.
전병달 동장은 “혼자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께 관심을 가지며,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