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4월 30일 도봉동 방공포진지 부지(도봉동 산68-13)에서 ‘별별모험놀이터’ 개장식을 가졌다.
‘별별모험놀이터’는 북한산국립공원 내 약 20여 년간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된 방공포진지를 군과 협의해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놀이공간으로 재정비한 것으로, 각 구간별 미션을 함께 수행하면서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이색 체험공간이다.
프로그램 소요시간은 약 2시간 내외로, 최소 10명 이상, 최대 30명까지 단체로 사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네이버카페 도봉구 모험놀이터(https://cafe.naver.com/adventureplay) 또는 별별모험놀이터(070-7758-3040)로 전화상담 후 예약하면 된다.
이날 개장식에서는 경과보고, 테이프컷팅 등의 공식행사에 이어 북서울중학교 학생 37명의 시설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에 개장한 별별모험놀이터는 민관군이 함께 노력해 지역에 청소년과 주민들을 위한 이색 공간을 만들어냈다는 의미있는 사업”이라면서 “자연 속에서 가족, 동료, 친구들이 함께 소통하고 신뢰감을 쌓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