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푸른 꿈과 희망 안겨줄 어린이날 행사 개최 - 4일 보령종합체육관에서…체험행사‘다채’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9-05-01 12:46:24
기사수정


▲ 지난해 어린이날 기념 행사 장면


보령시는 오는 4일 오전 10시부터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어린이 및 가족, 시민 등을 대상으로어린이날 기념 푸른 꿈,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리얼빅 스테이지컴퍼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따뜻한 가정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열린다.

 

식전행사로 브라스밴드와 키다리 삐에로가 함께하는 퍼포먼스, 축하공연이 열리고, 이후 기념식에서는 어린이 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어린이날 노래 제창으로 진행된다.


또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2부 문화공연에서는 보령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꿈나래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열리고, MC 김종덕의 사회로 레크리에이션과 가족 이벤트 게임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행사장 내부에는 향기가득석고방향제’, 베트남 전통모자논라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보령소방서의 심폐소생술, 보령해양경찰서의 수상오토바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시는 행사장에 가족 단위 시민과 차량이 한꺼번에 많이 몰릴 것을 대비해 시 공무원과 보령경찰서, 보령소방서, 해병전우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곳곳마다 안전요원으로 배치하고, 응급의료 및 화재 진압반도 편성하는 등 안전사고 대비책도 세웠다.

 

김선미 사회복지과장은맞벌이 가정 증가 등 급속한 사회 환경의 변화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고 있어 이날만큼은 부모와 아이들이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