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먼케어콘텐츠, 지역콘텐츠산업 활성화 이끈다! - 스마트의료, 치매케어콘텐츠 등 정책방향에 맞춘 융합콘텐츠 분야 선도 유재원
  • 기사등록 2019-05-01 12:25:05
기사수정

(뉴스21통신/유재원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지원하고,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하는 휴먼케어콘텐츠 개발 사업지원기업들의 일자리 창출 및 사업화 성공 등의 성과를 바탕으로 2018ICT 기금사업 최종평가에서 매우 우수등급을 받았다.



휴먼케어콘텐츠는 헬스 케어 관련 융합콘텐츠에서 예방·치료·재활 등 스마트의료 관련 범위로 넓게 적용되고 있는 산업이다.


첨단의료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강자로 휴먼케어콘텐츠가 떠오르면서 2013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는 관련 기업들의 시장 선점 및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치매국가책임제등 정책방향에 맞추어 치매케어콘텐츠, 장애극복융합콘텐츠 등을 개발지원 지정과제로 분류하여 관련 기업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2017년도 ICT기금사업 최종평가 우수등급에 이어 2018년에는 매우우수등급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 휴먼케어콘텐츠 개발 지원과제 제품 이미지-출처 : 브이성형외과 제공


대구의 브이성형외과의원은 증강현실을 활용한 해외의료진 전문트레이닝 플랫폼 및 콘텐츠과제를 주관기업인 코디소프트()와 진행, 2018년 콘텐츠 개발을 완료했다.


메디시티 대구의 이미지에 맞추어 해외에서 국내 의료기술을 배우고자하는 수요를 확인, 중국 요녕여신투자관리유한회사, 대만 성형외과 전문의 O2O 교육 등을 통한 해외진출, 판매계약 체결 등 차별화 된 의료트레이닝 콘텐츠 및 국내의료시스템에 대한 해외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 휴먼케어콘텐츠 개발 지원과제 제품 이미지-출처 : ㈜엠쓰리솔루션 홈페이지(www.m3solutions.co.kr)

 

대구 엠쓰리솔루션은 2017년 콘텐츠 개발 완료 이후, 치매·인지장애·경도인지장애 분들을 대상으로 뇌 활성화 인지기능 향상을 돕는 전산화인지학습 프로그램으로 지역 보건소 및 치매센터에 납품을 진행하면서 20183억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였다.


또한 상표등록 및 소프트웨어 품질 1등급 GS인증을 통한 콘텐츠 개선에 노력, 삼덕기억학교 외 13곳과 연구 협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시장진출에도 노력을 기울이면서 ‘2018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 우수 스타트업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기업의 성공적인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휴먼케어기술센터에서는 새로운 5G 의료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우수 강소기업을 발굴·지원하여 대구지역을 중심으로 5G 기반 휴먼케어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올해 5월 중으로 5G 기반 휴먼케어콘텐츠 개발 사업 지원을 위한 우수 강소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