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공으로 비상하라…부산 1기, 19대 1의 경쟁 - - IBK창공 부산 1기, 15개 창업기업 모집에 288개사 지원 - - ◈ 5월 16일 최종 선발팀 통보, 5개월간 최대 5억원의 직접‧후속 투자 등 전…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4-26 15:37:59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4월 19일 마감한 기업은행의 「IBK창공 부산」 1기 모집에 전국의 288개 창업기업이 지원해 약 19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는 비슷한 시기에 진행된 IBK창공 수도권(마포, 구로)의 모집 경쟁률*과 비교해 높은 수치이며 부산의 혁신창업생태계가 궤도에 올랐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IBK창공」 지점별 지원기업 경쟁률: 마포(19:1), 구로(15:1)

 

  ‘IBK창공’은 기업은행의 대표적인 창업육성 플랫폼으로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와 컨설팅, 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IBK창공 부산’은 올해 1월 기관 간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거래소는 선발기업에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의 사무공간을, 부산시는 지역 창업기업 연계·발굴과 졸업기업에 대한 후속공간 지원 등을 약속하고 혁신창업의 포문을 열었다.

 

  앞으로 서류·대면 평가를 거쳐 성장 잠재력이 높은 15개사가 선발되면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사용하게 되며, 팁스(TIPS) 운영사, ㈜선보엔젤파트너스와 연계한 1대1 멘토링과 투자 및 사업개발,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15개 선발기업 중 우수기업은 최대 5억원의 직접 및 후속 투자도 받게 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IBK창공 부산」이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창업기업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4월 26일까지 해외 스타트업도 모집하고 있으며, 별도의 선발 프로세스를 거쳐 1~2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13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