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제공=도봉구청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4월부터 11월까지(혹서기 8월 제외) 매달 네 번째 토요일 도봉산 수변무대 일대에서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구는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을 통해 도봉산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등산뿐 아니라 다양하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도봉구를 알아가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의 대표 거리축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4월27일 시작하는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은 ‘커플 걷기대회 Walking in Love''와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로 진행된다.
‘커플 걷기대회 Walking in love’는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이스북’을 통해 2인1조 커플의 선착순 사전 접수 후 행사 당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0시까지 대회 등록을 하고 참여할 수 있다.
커플 걷기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도봉산 수변무대를 시작으로 도봉산 대피소를 경유해 천축사까지 왕복하는 경로를 2인1조로 함께 걸으며 도봉산대피소, 천축사에 설치된 부스에서 각각 도장을 찍어 내려오면 1팀당 1만원의 지역상품권을 증정한다.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는 매 회 제시되는 가수의 노래로 경연을 펼치며 오후 1시부터 오후2시까지 자발적인 현장참여로 진행된다.
노래부르기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상품이 수여되며, 오는 4월27일 진행되는 1회 차는 가수 ‘김광석’과 ‘장윤정’의 노래들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제 1회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의 행사 진행 및 사회는 개그맨 양상국이 맡아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은 혹서기인 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네 번째 토요일에 진행되며, △4, 6, 9, 11월은 커플 걷기대회와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를 함께 개최하며 △5, 7, 10월에는 레전드 노래부르기 대회만 단독으로 개최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산 아웃도어 특화거리 페스티벌’이 도봉구 대표 관광명소인 도봉산의 지역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해 지역상권 활성화는 물론, 도봉구의 다양한 모습을 더 많이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