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도서지역 어린이집 편식예방교육’ 진행 김용훈 기자
  • 기사등록 2019-04-22 14:01:41
기사수정


이달 11일 묘도 어린이집에서 버섯을 주제로 도서지역 어린이집 편식예방교육이 열렸다.


이달 10~16, ‘버섯주제로 오감체험활동과 요리활동 진행

거문도, 금오도, 개도, 묘도 어린이집 4개소 어린이 30명 참여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도서지역 어린이 편식예방교육에 나섰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거문도, 금오도, 개도, 묘도 어린이집 4개소에서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버섯 오감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가 버섯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버섯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져보는 오감체험활동과 음식을 만드는 요리 활동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함께한 거문도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버섯이 징그럽게 생겼다며 안 먹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어느 정도 두려움을 떨쳐낸 것 같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도서산간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편식예방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면서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을 위해 교육 개발과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도서산간지역 어린이집 편식예방교육을 연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7년과 2018년에는 당근과 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23일부터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문화유산의 향연’…10월 ‘짚풀문화제’, ‘현충사 달빛야행’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사업…청년농업인 입주자 선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