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활안정 도와주는 융자지원 신청하세요! - - 양천구, 4월 22일부터 5월 7일까지 ‘2019년 제2차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4-22 13:16:12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4 22()부터 5 7()까지 ‘2019년 제2차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지원은 자립의욕이 있는 가구의 소득 수준을 높이고 생활안정을 돕기 위해서 생계가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낮은 이자의 융자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주민소득지원자금은 최대 4천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사업비를 지원받아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거나, 높은 부가가치가 있는 소득원을 개발하여 소득을 늘릴 수 있는 가구가 신청가능하다. , 대상 사업장이 양천구 내에 있어야 한다.

 

  생활안정자금은 최대 2천만 원까지 융자 받을 수 있다. 소규모 점포 등 영세상업 자금이나 고등학교 이상 재학 중인 직계비속(자녀, 손자 등)의 학자금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대부이율은 연 2%,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등분할상환이다. 융자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양천구 거주자로 은행여신규정(담보 등)에 적합해야 한다. , 월 평균소득이 기준중위소득 이상이거나(4인 가족 기준 461만원) 자금을 융자 받아 생활비로 사용하거나 부채를 상환하려는 목적으로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우리은행 양천구청지점(2651-1723)에서 융자가능여부와 융자가능금액을 먼저 상담한 후 오는 4 22일부터 5 7일까지 소득증빙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와 기타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재학증명서 등)를 가지고 양천구청 복지정책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에서 신청서를 접수받은 후 실태조사와 선정심의를 거쳐 융자대상자를 추천한다.선정된 융자대상자는 우리은행 양천구청 지점에서 은행 여신관리 규정에 따라서 융자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