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오는 4월 21일 오후 2시 플랫폼창동61 1층 오픈창동 스튜디오에서 비트박스 경연대회 ‘Mouth of Mouth’를 개최한다.
이번 비트박스 대회는 문화예술분야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여 도봉구 내 음악산업을 육성하고자 조직된 오픈창동사업단 비트박스팀이 기획하고 주관하는 행사로 글로벌 스포츠 의류 전문기업인 REEBOK, WEIRD WORLD, 케슬러 아이웨어 등이 후원한다.
비트박스 경연대회 Mouth of Mouth는 전국의 실력 있는 비트박서를 발굴하고, 다양한 장르의 음악가가 창동으로 모여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연대회로, 지난해 시작돼 올해 2회째를 맞았다.
특히, 구는 오픈창동사업단의 젊은 청년들이 문화예술로써 새로운 도전을 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가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비트박스 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 △‘2019 BEATBOX TO WORLD’ 우승자 MIGHTY △‘2019 스위스 그랜드 비트박스 챔피언십’ 한국대표로 출전하는 Cloud △한국의 전설적인 비트박서인 Effect 세 명이 위촉되어 예선전부터 본선에 이르기까지 공정한 대회 심사를 할 예정이다.
대회 전 과정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새로운 음악장르의 유입을 통해 음악을 향유하는 청년계층이 도봉구로 보다 많이 방문할 수 있는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도봉구가 음악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음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