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극기와 함께하는 자전거 대행진’ 27일 열려 김태구
  • 기사등록 2019-04-18 14:46:46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부천시는 3.1운동 100주년과 자전거의 날을 기념해 오는 427태극기와 함께하는 자전거 대행진을 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부천시와 부천시 체육회가 주최하고 부천시자전거연합회(회장 이형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부천시 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추진된다.

 

오전 10시 중앙공원 무대에서 자전거 헌장 낭독, 재생자전거 기증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태극기 관련 복장, 특별한 퍼포먼스, 이색자전거, 화목·단합 가족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자전거 대행진은 태극기를 자전거에 꽂고 왕복 30를 시민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함께 달리는 행사다. 중앙공원 외곽을 한 바퀴 돌고 송내대로와 굴포천을 지나 아라뱃길까지 왕복한다. 사전신청 없이 당일 오전 10시까지 중앙공원으로 오면 참가할 수 있다.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으면 참가할 수 없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전거 안전수칙을 홍보하고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해 미세먼지 저감과 녹색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은호 도로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애국선열들의 독립정신을 잘 이어받고 자전거 이용도 더욱 활성화 돼 미세먼지도 낮추고 시민들의 건강도 향상되길 기대한다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잘 진행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0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